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19764678

댓글 3 예비 베플
작성자
숨기기
댓글이 없습니다.

시간순 | 추천순 | 반대순
김종대 10.30 00:58
내가 보기에는 당신들은 참 문재가 많은 흑색선전론자들이네요 이유를 들죠 한국은 육군만 세계 랭킹3위 입니다 육군과 해병 해군 유사시 전투가 가능한 공격형 미사일을 아주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 해군과 해병은 세계 기내스북에 오를 정도로 잠수 능력과 적진에 침투하는 능력이 아주 뚝어나며 인공위성 핵 미사일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육해공군 조합 세계7위고 일본보다 월등합니다 왜 일본은 다량의 무기를 갖고 있지만 방어체제가 매우 많으며 자위대라 해봐야 경찰 인력을 조금 보완해주는 수준일 뿐잆니다 뿐만아니라 일본의 자위대는 실재로 모두가 공무원 즉 직업공무원이며 그 정신상태나 사기 또한 매우 잘못된 역사관념 때문에 교만해 빠져 있습니다 도대채 국방네트워크 당신들은 아는게 뭐가 있죠? 왜 모든 진실을 왜곡하며 당신들도 같은 대한민국 사람이면서 한국군을 모욕하고 조롱하죠? 왜 한국군사력을 무시합니까? 무슨 이읶이 남는다고 삭제
0 1
댓글의 댓글달기 0 리스트보기
k4478k 10.21 07:23
음~~~~(신음소리)
0 0
댓글의 댓글달기 0 리스트보기
cldnwp 11.21 21:11
문제를 제기했으니...
답을 해야 하는 것이 맞겠죠.
먼저 의무-지금도 그럴런진 몰라도... 예전 통합병원에서 병사하나가 맹장수술을 받다가 죽었죠. 다시말해서 실력도 안되는 의무관이 넘쳐난다는 거죠.
오죽하면 훈련하다가 다친 병사들이 사비를 들여서 통합병원이 아닌 외래의 병원에서 진료를 받습니까?
전쟁이 나면 수많은 사상자가 나올텐데... 기본도 되지 않은 군의관으로 되겠는지 묻고 싶네요.
공병-일정수준의 병력을 유지해야 한다는 것엔 동의하지만... 유사시 동원가능한 건설회사들이 엄청나게 많은 것이 우리나라죠.
통신-별말없고 단순하게 통신현대화하자고 하니 뭐

육군병력 줄인다고 하니 장군자릿수 하나 줄어드는 것으로 말들이 참 많습니다.

하지만 제가 경험한 우리나라 장군들과 미군 장군들 그리고 그 문화를 보면서 과연 우리나라 장군들에게 많은 돈을 주면서 그 많은 숫자를 유지해야 할 필요성이 있나 하는 의구심이 듭니다.

허례허식에 쩔고 능력도 안되는 작자들이 태반이죠.
한 예를 들어 들이죠.
사령관이 부대를 방문한다고 하니 부대가 비상이 걸렸죠.
시골농민들이 마을가꾸기를 하면서 심어 논 코스모스를 일요일 새벽에 내려가 캐서 부대정문에 심었죠.
농민한테 걸려서 혼났는데 얼마나 쪽팔리던지...

또 한 예는 T/S훈련때죠.
사령관이 부대를 방문했는데...
마침 부대옆엔 미본토에서 온 통신중대가 있었죠.
우린 사령관이 온다고 부대원 전원이 정문에 도열해서 군 제식이나 공군교범에도 없는 메아리구호라는 것을 했죠.
가령 선임자가 "필승"하면 나머지가 손은 올리지 않고 "필승"하는 식으로 말이죠.

몇일후 미군사령관이 미군 위문차왔었는데요.
작업하는 곳에 단 1명만 경례를 하고 나머지는 계속 작업을 하더군요.

결론은 우리나라 장군들은 자신들의 위신만 생각할뿐이고...
미군 장군은 군의 업무를 우선시 한다는 거죠.

위신을 지킬 시간이 있다는 것은 인력이 너무 많아서 할일이 없다는 것과 일맥상통하지 않을까요?
삭제
0 0
댓글의 댓글달기 0 리스트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