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뉴스 > 기획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64기갑연대 1대대 소속의 브래들리 보병전투차가 ”키리졸브-독수리훈련”을 위해 로드리게스 훈련장에 오다.
등록날짜 [ 2009년03월17일 00시25분 ]
훈련장소를 향해 달려가고 있는 브래들리 보병전투차

  전차를 보호하고 길을 개척하는 보병들을 수송하며 전투를 하는 기갑차량이 바로 보병전투차 입니다. 우리군의 K-200장갑차는 엄밀히 말하면 '보병수송장갑차' 입니다. 보병을 비교적 안전하게 원하는 지점으로 수송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장갑차이지, 이 브래들리처럼 독자적인 전투를 수행 할 수 있는 능력이 없기 때문에 보병전투차라고 하기에는 부족합니다. 우리 육군은 K-21 보병전투차가 양산되면 명실상부한 보병전투차를 보유하게 되는 것이지요.

  미국의 기갑부대는 M-1전차를 주력으로 하여 M-2보병전투차가 엄호를 하는 시스템으로 구성이 됩니다. M-2 브래들리 보병전투차는 보병수송전투를 목적으로 하는 A2형과 강행정찰을 목적으로 하는 A3형으로 발전합니다.  공히 3명의 승무원이 보병전투차를 움직이고, 기본형은 7명의 보병이 탑승, M2형은 6명, M3형은 2명의 보병이 탑승 전투를 하게 됩니다.
 
  무장으로는 25mm 부쉬마스터 기관포가 있고, M240C 7.62mm 기관총이 주포에 동축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 대전차전을 위해 2발의 토우미사일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오클라호마주에 있는 65기갑연대 1대대의 1개 기계화 중대가 키리졸브에 참가하였는데, 4대의 M1A1 Abrams전차와 11대의 M2 Bradley가 있습니다. 이번 공개에는 2대의 브래들리가 기동하며 사격을 하고 보병이 하차전투를 하는 것을 보여주었는데, 너무 먼 거리에서 진행을 하는 바람에 좋은 장면을 담을 수는 없어 아쉬움을 주었습니다.

▼25mm부쉬마스터 기관포가 장착된 포탑


▼포수 탑승공간


▼2연장 토우 대전차미사일 발사기


▼세명의 승무원


▼조종석. 조종간은 스틱형이다.


▼훈련시작을 위해 보병들이 탑승하고 있는 모습


▼보병탑승공간


▼훈련지점을 위해 달려가는 브래들리


▼1차 진지에서 사격을 하고 있는 브래들리


▼적이 있을 것으로 예견되는 곳에서 하차전투를 시작하는 브래들리


▼훈련을 마치고 귀환하고 있는 기계화보병들


▼우리 육군도 빨리 보병전투차가 기계화부대에 완편 배치되어야 명실상부한 최강기갑부대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우선순위를 본다면 흑표전차보다 K21보병전투차의 대량양산이 더 시급하다고 생각 합니다.  브래들리처럼 강력한 보병전투차의 엄호를 받으며 전투를 수행하는 M-1전차와 허약한 공격력과 빈약한 방어력을 가진 K-200의 엄호 속에 전투를 벌여야 하는 K-1전차의 능력은 차이가 날 것입니다.


▼우리 육군도 K-200이 아닌 진정한 보병전투차가 야전을 달리는 날이 빨리 와야 할 것입니다. 그나마 이 장갑차도 없어 트럭에 기계화보병을 태루고 보전합동전을 펼쳐야 하는 기계화 부대도 있다고 하니 안타까울 뿐입니다. 차기보병전투차의 예산은 더욱 증액 되어 하루 빨리 기계화부대에 배치 시켜 주어야 할 것입니다. 위 사진은 K-200 보병수송장갑차. 아래 사진은 브래들리보다 훨씬 강력한 공격력과 성능을 보유할 것으로 보이는 K-21차기보병전투차.



올려 0 내려 0
신인균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소규모 주한미군의 실내사격 훈련시스템 (2009-03-18 17:39:05)
해군사관학교 졸업식 풍경 (2009-03-14 00:49:31)
서울 ADEX 2017 개막!
LA급 공격원잠 진해 입항
美, B-1B 2대 야간 출격
전술핵 재배치, 필요할까?
美, 포병부대 추가 전개
연합군 전진하라!
美, "서울 안전한 군사옵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