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뉴스 > 국방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09년01월29일 22시27분 ]

레바논 태권 소년 소녀들의 한국 나들이

 - 동명부대 태권도 교실 수련생 태권도 방한 연수 실시 -

  UNIFIL의 일원으로 동명부대가 활동하고 있는 지역인 남부 레바논의 주요 지역 인사 및 태권도 교실 수련생 등 20명이 방한 연수에 나선다. 이번 연수는 동명부대가 대한민국의 위상을 홍보하고 태권도의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하였으며, 1월 29일부터 2월 10일까지 책임지역 내 주요인사와 태권도 우수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게 된다.

방한 인원은 부르즈라할 시장 하산 하무드(Hassan Hammoud), 부르글리아 시장 무스타파 다우드(Mostapha Daud) 등 평소 동명부대 임무 수행을 적극 지원해왔던 지자체장 4명과 지난 ’08년 12월 6일 실시된 제 1회 동명부대장 杯 태권도 경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동명부대 태권도 교실 수련생 13명, 그리고 한글과 컴퓨터 교실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2명 등으로 편성되었다. 이번 방한 학생 중 압바스 하무드(Abbas Hammoud)는 부르즈라할 시장 하산 하무드의 아들로 이번에 부자가 같이 방한하는 행운을 가졌다. (시장 : 우리나라 행정구역상 면(동)장에 해당)

이번 태권도 방한 연수 인원들은 서울 지역 문화 탐방, 민속촌 및 국립 중앙 박물관⋅안보현장 견학 등을 통해 한국의 전통과 문화는 물론, 레바논처럼 전쟁을 겪었지만, 전쟁의 상처와 아픔을 극복하고 세계적인 경제대국으로 성장한 한국의 발전상을 직접 체험하게 된다. 또한 태권도 수련생들은 국기원과 미동초등학교를 방문하여 태권도 시범단의 시범과 기념관 견학을 통해 태권도의 면모와 진수를 익힐 계획이다.

KDN 자주국방네트워크 조현상 jyohen@naver.com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북한” 대포동2호 신형 미사일 발사 준비 중이다. (2009-02-03 14:17:06)
정봉수(鄭鳳壽) 장군 2월의 호국인물로 전쟁기념관이 선정했다. (2009-01-29 22:07:39)
美, JASSM 한국 배치
SM-3 Block IIA 시험 실패
니미츠 전단 7함대 구역 진입
참수작전부대는 자살돌격대?
中, J-20 실전배치 본격화
加, 최장거리 저격 신기록 갱신
F-35A, 에어쇼 데뷔(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