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현장취재] 항공작전사령부, 무술년 새해맞이 아파치 가디언 편대비행 훈련
등록날짜 [ 2017년12월28일 22시51분 ]


 
육군항공작전사령부는 무술년(戊戌年)을 나흘 앞둔 지난 28일, 비승사격장에서 새해 맞이 편대 전술훈련과 사격훈련을 실시하며 조국수호의 결의를 굳건히 다졌다.

 

이번 편대 전술훈련에 동원된 기체는 육군의 최신예 대형 공격헬기 AH-64E 아파치 가디언 기종으로 이 헬기는 세계 최고 수준의 무장 능력과 뛰어난 기동성, 주ㆍ야간 전천후 작전능력과 적을 압도하는 정밀 타격 능력 등을 보유한 명실공히 세계 최강의 공격헬기다.


<이륙 준비 중인 AH-64E 아파치 가디언 공격헬기>
 

우리 육군은 지난해 5월부터 올해 1월까지 순차적으로 AH-64E 아파치 가디언 36대를 인수해 조종사와 정비사, 무장사 등을 양성하는 한편, 신규 무기체계를 이용한 작전계획 발전 등을 빠르게 진행하며 아파치 가디언 전력화와 전투준비태세 완비에 매진해 왔다.

항작사의 아파치 가디언은 지난 11월에는 AGM-114 헬파이어 공대지 미사일 첫 실사격에서 100% 명중률을 보여주었으며, 12월에는 AIM-92 스팅어 공대공 미사일 실사격을 실시해 100% 명중률을 보여줌으로써 지상과 공중 모든 표적에 대한 강력한 전투 능력을 입증했다.

전천후, 지상과 공중을 가리지 않는 강력한 작전 능력을 갖춘 아파치 가디언의 전력화에 따라 우리 육군은 북한에 대한 절대적 우위를 점하게 된 것으로 평가된다. 아파치 가디언은 적의 기갑 및 기계화부대의 격멸은 물론 주요 핵심표적 타격 등 결정적 작전에 집중 운용되며, 적의 공기부양정 침투 시도도 저지하는 등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이륙 전 기체를 점검하는 정비사와 무장사>


<30mm 체인건을 살펴보는 무장사>


<30mm 기관포 탄약에 이어 2.75인치 로켓탄을 장착하는 무장사들>
 
이번 훈련에서 항작사 아파치 가디언 대대는 경기도 양평 소재 용문산 일대에서 전술 비행을, 인근의 비승 사격장에서 실사격 훈련을 실시하며 무술년 새해에도 완벽한 작전대비태세를 갖춰 적이 도발하면 적을 흔적도 없이 초토화할 것이라는 강력한 의지를 다졌다.
 

<표적을 향해 2.75인치 로켓을 발사하는 아파치 가디언 공격헬기>


<계곡을 따라 저공 비행하며 접근하는 AH-64E 아파치 가디언 공격헬기의 위용>


<훈련 종료 후 화이팅을 외치고 있는 조종사들>
 

한편, 이날 훈련을 마친 조종사들은 "실전적 훈련을 통해 강한 육군의 핵심 전력으로 거듭난 아파치 대대가 무술년 새해에도 대한민국을 든든히 지킬 것"이라며 국민들에게 새해 인사를 미리 전했다. 특히 여성 조종사 김영은 준위는 "밝아오는 무술년이 개띠인 저의 해인 만큼, 실전적 훈련을 통해 정예 아파치 조종사로 거듭나 적의 어떠한 도발도 신속한 출동과 완벽한 임무수행을 통해 격멸할 수 있는 전투태세 완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올려 2 내려 0
홍순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해병대, 날개 달다! (2018-01-10 22:42:22)
제2독도함, 경항모 되나? (2017-12-27 12:21:40)
러 정찰기 격추, 이스라엘 연루...
KSS-III, 전략무기 될 수 있나?
대북제재 구멍났나?
'도보다리'때 만큼 간절한 북한...
손흥민, 오지환, 그리고 병역특...
불붙는 동북아 MD 경쟁
中 정찰기, 정찰 의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