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뉴스 > 국방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UFG에 대한 대응조치 서막".. 추가 도발 예고
등록날짜 [ 2017년08월30일 15시29분 ]

 
지난 29일 오전 발사된 미사일은 중거리 탄도미사일(IRBM)인 화성 12형이었으며, 이번 발사 훈련을 김정은이 지도해다고 조선중앙방송이 30일 보도했다.

방송은 "유사시 태평양 작전지대 안의 미제침략군기지들을 타격할 임무를 맡고 있는 조선인민군 전략군 화성포병 부대들과 중장거리탄도로켓 화성 12형이 동원됐다"면서 "화성 12형은 예정된 비행궤도를 따라 일본 홋카이도 오시마 반도 상공을 가로질러 통과해 북태평양 해상에 설정한 목표수역을 명중타격했다"고 전했다.

북한은 방송을 통해 이번 훈련이 을지프리덤가디언(UFG) 합동군사연습에 대응한 무력시위 차원에서 진행되었으며, IRBM의 실전 운용 능력 검증을 위한 기동과 타격이 배합된 성격의 훈련이었다고 주장했다.

이날 발사 훈련을 지도한 김정은은 "실전을 방불케하는 이번 탄도로켓 발사훈련은 우리 군대가 진행한 태평양상에서의 군사작전의 첫 것음이고, 침략의 전초기지인 괌도를 견제하기 위한 의미심장한 전주곡이 된다"며 발사 성공을 치하했다.

그는 또 "앞으로 태평양을 목표로 삼고 탄도로켓 발사 훈련을 많이 하여 전략무력의 전력화, 실전화, 현대화를 적극 다그쳐야 한다"고 강조한 뒤 "오늘 전략군이 진행한 훈련은 미국과 그 졸개들이 벌려놓은 을지프리덤가디언 합동군사연습에 대한 단호한 대응조치의 서막일 따름"이라며 추가 도발을 예고했다.

한편, 한미 정보당국은 오는 9.9절을 맞아 북한이 ICBM급 미사일의 추가 발사 또는 핵실험 등 고강도 추가 도발을 할 가능성이 크다고보고 이와 관련한 북한의 움직임을 예의 주시하고 있다.
올려 1 내려 0
이일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美, F-35B 한국 전개 (2017-08-31 14:21:17)
軍, F-15K 실무장 폭격 훈련 (2017-08-29 14:43:19)
어떤 것도 막을 수 없다!
올해 탑 헬리건은 누구?
가디언, 적진을 초토화하라!
유로파이터의 몰락
호주군이 몰려온다
랩터, 하늘을 수놓다!! flash
서울 ADEX 2017 개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