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뉴스 > 국방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韓美, "北 잠수함 이상 징후 포착"
등록날짜 [ 2017년08월01일 15시33분 ]

 
북한이 매우 특이하고 전례 없는 수준의 잠수함 활동과 미사일 사출 시험을 진행 중이라고 미군 관계자를 인용해 CNN이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CNN는 "7월 30일 함경남도 신포 조선소에서 미사일 냉발사체계(Cold-launching system)를 점검하기 위한 사출 시험이 진행됐다"면서 "이 같은 시험은 올해 들어서만 4번째, 7월에만 3번째로 매우 이례적인 것"이라고 평가했다.

미국은 북한이 28일 ICBM 화성-14형 발사를 성공시킨 것과 연이어 SLBM 을 준비하는 것은 핵전략 3축체제 가운데 공중발사 미사일을 제외한 2개의 전력을 보유하기 위한 의도가 있다고 보고 북한의 움직임을 예의 주시하고 있다.

특히 미군은 북한이 로미오급 디젤 잠수함을 공해상까지 이동시켜 경계 작전을 수행하고, 고래급 잠수함에 SLBM 탑재가 가능한 튜브를 설치하는 등 이례적인 수준의 특이동향을 보이는 있어 한미 양국군의 대잠 경계 수준을 다소 상향시켰다고 CNN은 전했다.

현재 한미연합군은 동해상의 로미오, 신포급 잠수함의 이상 동향과 더불어 서해에서도 신형 잠수함의 활동을 포착하고 이와 관련한 정보 수집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이 고도화됨에 따라 대북 선제타격론도 급부상하고 있다. 세라 허커비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은 미국의 대북 선제타격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 "모든 옵션은 테이블 위에 올라가 있으며, 트럼프 대통령이 자신의 결정을 생중계하지는 않을 것"이라며 기습적인 대북 선제타격 가능성을 시사했다.
올려 1 내려 0
이일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美, 한반도 항모배치 검토 (2017-08-02 14:17:20)
中, 인도와 무력충돌 임박 징후 (2017-07-31 14:57:51)
美 이지스함, 상선과 충돌
軍, UFG 연습 개시
日, MD 구축 가속화
北, "괌에 미사일 공격할 것"
北, "괌 포위사격할 것" 위협
軍, 대장급 인사 단행
中, 인도에 최후통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