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뉴스 > 국방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7명 사망.. 선체에 심각한 피해 입어
등록날짜 [ 2017년06월19일 09시08분 ]


 
일본 요코스카에 모항을 둔 미 해군 제7함대 소속 이지스 구축함 피츠제럴드(USS Fitzgerald, DDG-62)가 17일 새벽 컨테이너선과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피츠제럴드함은 17일 새벽 02시30분께 시즈오카(靜岡)현 미나미이즈(南伊豆) 인근 해상에서 필리핀 선적 컨테이너선 ACX 크리스탈(ACX Crystal)과 충돌해 선체가 대파되는 큰 피해를 입었다.

이 사고로 피츠제럴드함 승조원 7명이 사망하고 다수가 중경상을 입어 후송됐으며, 피츠제럴드함은 자력 항해가 어려울 정도로 파손되어 2척의 예인선에 의해 요코스카 해군기지로 예인됐다.

피츠제럴드함은 승조원 사망 피해 이외에도 핵심 장비인 AN/SPY-1D 레이더 일부가 파손되었고, 전투정보실(CIC) 일부와 선내 핵심 장비에 심각한 손상을 입었는데, 조선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이 같은 피해를 복구하는데는 선체 절단 후 파손 부위를 수리하는 대대적인 공사가 불가피해 수리 기간에만 1~2년 이상 들어갈 것이며, 특히 이지스 레이더가 파손되었다면 수리 비용은 수 천억원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그러나 본함이 지난 1995년 취역해 비교적 선령이 오래되었다는 점, 획득 비용에 비해 수리비가 과도하게 나올 가능성도 높아 일각에서는 수리 대신 조기 퇴역하는 방안이 검토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한편, 이 사고를 조사 중인 미 해군은 피츠제럴드함의 견시 임무에 소홀했거나 충돌한 선박 양측이 해상충돌예방법을 잘못 적용해 충돌했을 가능성 등을 염두에 두고 관련자들을 피츠제럴드함 관련자들을 소환해 조사 중이다.
올려 1 내려 0
이일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M-SAM PIP, 탄도탄 요격 성공 (2017-06-19 09:48:49)
北, 무인기로 성주기지 정찰 (2017-06-13 15:19:56)
美 이지스함, 상선과 충돌
軍, UFG 연습 개시
日, MD 구축 가속화
北, "괌에 미사일 공격할 것"
北, "괌 포위사격할 것" 위협
軍, 대장급 인사 단행
中, 인도에 최후통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