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뉴스 > 국방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차기 항모서 고정익 AEW 탑재 전망
등록날짜 [ 2017년05월12일 11시01분 ]

 
중국이 현재 건조하고 있는 차세대 항공모함에 고정익 공중조기경보통제기를 탑재해 운영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영국의 군사전문매체 IHS Jane's Defense Weekly(JDW)가 보도했다.

JDW는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에 지난달 26일 게재된 사진에 대한 분석 결과 중국이 신형 항모에 미국의 E-2 호크아이와 유사한 형태의 고정익 공중조기경보통제기를 탑재하기 위해 개발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평가했다.

이에 앞서 웨이보에는 지난달 26일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 인근 육상기지에 건설된 항모 비행갑판 형태의 훈련시설에서 E-2 기종과 유사한 형태의 조기경보통제기로 보이는 항공기 모형이 식별된 바 있다.

이 조기경보통제기는 Y-7 수송기를 기반으로 개발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며, CATOBAR 방식으로 운용될 것으로 보여 현재 건조되고 있는 신형 항공모함은 랴오닝이나 산둥과 같은 STOBAR 방식이 아닌 CATOBAR 방식의 정규항모의 형태로 등장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실제로 현재 상하이(上海) 장난(江南) 조선소에서 건조되고 있는 002형 항공모함은 STOBAR 형태가 아닌 캐터펄트가 탑재된 CATOBAR 형태로 건조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오는 2020년대 초에 진수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중국은 지난 2013년 항공모함용 공중조기경보통제기로 알려진 JZY-1 기종의 첫 비행에 성공한 바 있으며, Y-7 수송기를 기반으로 개발된 이 기종은 기술적 보완을 거쳐 2020년을 전후해 실전에 배치될 것으로 전망된다.
올려 1 내려 0
이일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北, ICBM급 시험 발사 성공 (2017-05-15 10:39:02)
필리핀, 포항급 초계함 도입 (2017-05-11 13:35:05)
어떤 것도 막을 수 없다!
올해 탑 헬리건은 누구?
가디언, 적진을 초토화하라!
유로파이터의 몰락
호주군이 몰려온다
랩터, 하늘을 수놓다!! flash
서울 ADEX 2017 개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