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뉴스 > 국방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원도 일대서 폭격 훈련... 北 반발
등록날짜 [ 2017년03월27일 16시14분 ]

 
일본 이와쿠니 미 해병항공대 기지에 실전배치된 최신형 스텔스 전투기 F-35B가 최근 한반도에 전개해 정밀 폭격훈련을 실시했다.

주한미군은 26일, 6~8대의 F-35B 전투기가 지난 20일부터 23일사이 강원도 태백 소재 필승사격장에서 북한의 전략 시설물을 가정한 표적을 대상으로 정밀 폭격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실무장 투하 훈련이 아닌 모의 훈련으로 진행되었으며, F-35B에 탑재 가능한 1,000파운드급 JDAM과 SDB 정밀유도폭탄 투하를 가정해 실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주한미군은 이번 훈련에 미 해병대 AV-8B 해리어 II 전투공격기와 AH-1W 슈퍼 코브라 공격헬기, 미 공군 F-16C 전투기도 참여시켜 북한의 전략 시설물에 대한 초정밀 공습 작전 절차를 숙달했다.

지난 15일과 22일 한반도에 전개한 B-1B 전략폭격기와 달리 북한은 이번 F-35B 전투기의 한반도 전개를 전혀 눈치채지 못했으며, 우리 군 당국의 발표 이후 강력 반발하고 나섰다.

북한은 인민군 총참모부 대변인 경고 형식의 입장 표명을 통해 "우리의 최고존엄을 노린 미제와 괴뢰 군부 호전광들의 특수작전 흉계가 명백해지고 위험천만한 선제타격 기도까지 드러난 이상 우리 식의 선제적인 특수작전, 우리 식의 선제타격전으로 그 모든 책동을 무자비하게 짓뭉개버릴 것"이라며 최근 이어지고 있는 한미연합군의 선제타격 및 참수작전 훈련에 대해 강력 반발했다.

현재 한미 군 당국은 F-35B 스텔스 전투기 전개뿐만 아니라 티어 1급 최정예 특수부대인 델타(Delta force), 데브그루(DEVGRU) 한반도 전개 사실까지 공개하며 북한에 대한 강력한 경고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한편, 양국 정보당국 및 군 당국은 북한이 조만간 6차 핵실험 또는 장거리 미사일 발사 등 고강도 무력 도발을 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북한의 동태를 예의 주시하는 한편, 북한에 대한 강력한 군사적 압박 조치를 계속해 나가고 있다.
올려 1 내려 0
이일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英 SAS 한국 전개 (2017-03-27 16:19:34)
北, 미사일 기습발사 (2017-03-22 13:03:22)
화력으로 적을 섬멸하라!
사드, 성주 전개 완료
美 SSGN 부산 입항
칼 빈슨 전단, 日 자위대와 연...
中, "韓美, 38선 넘으면 군사개...
홍은혜 여사 타계
北, '항모킬러' 미사일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