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뉴스 > 국방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발사 직후 공중 폭발... 軍 "발사 실패한 듯"
등록날짜 [ 2017년03월22일 13시03분 ]

 
북한이 22일 오전 강원도 원산 일대에서 탄도미사일 발사를 시도했지만 실패했다.

국방부는 이날 브리핑을 통해 "오늘 오전 북한이 원산 비행장 일대에서 미사일 1발을 발사하려고 시도했으나 실패한 것으로 추정된다"면서 "미사일 종류와 기타 사항은 분석 중에 있다"고 밝혔다.

북한이 발사한 미사일은 1발이며, 발사 직후 발사대 근처에서 폭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때문에 이번 미사일 발사는 해상의 우리 이지스함이나 지상의 그린파인 레이더에 탐지되지 않았고, 미국 STSS 또는 SBIRS 위성이 식별한 것으로 추정된다.

군 당국은 북한이 발사한 미사일이 신형 미사일일 가능성에 염두를 두고 그 유형이 무엇인지 분석하는 한편, 발사 의도와 실패 원인에 대해서도 다각적인 분석 작업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앞서 일본 교도통신은 22일 아침 북한이 원산 일대에서 미사일을 발사했을 가능성이 있고 실패했다는 정보가 있다는 보도를 내보낸 바 있는데, 이는 미ㆍ일 양국의 MD 정보 공조가 실시간으로 이루어지고 있음을 시사하는 것이어서 주목된다.

한편, 한미 군 당국은 북한이 KR/FE 훈련과 틸러슨 장관의 방한에 대한 반발, 그리고 내달 김일성 생일 등 다양한 정치적 이유로 추가 도발을 할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북한군 동향을 예의 주시하고 있다.
올려 2 내려 0
이일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F-35B, 한반도 전개 (2017-03-27 16:14:12)
IDF, 다층 요격체계 완성 '눈앞' (2017-03-22 11:32:42)
日, MD 구축 가속화
北, "괌에 미사일 공격할 것"
北, "괌 포위사격할 것" 위협
軍, 대장급 인사 단행
中, 인도에 최후통첩
美, 中 인근해역서 수색작업
中ㆍ印 전투기 충돌 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