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뉴스 > 국방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데이비드 슬링 곧 실전배치
등록날짜 [ 2017년03월22일 11시32분 ]

 

이스라엘 국방군(IDF)가 최신형 지대공 미사일 데이비드 슬링(David's sling) 시스템을 조만간 실전배치할 계획이라고 IDF 고위 관계자가 20일(현지시각) 밝혔다.

이스라엘군 방공사령부는 현지 언론 발표를 통해 2주 이내에 데이비드 슬링 시스템이 오랜 기간의 연구개발을 마치고 실전에 배치될 것이라면서 이는 기존의 방공 시스템과 함께 이스라엘 국민을 더 안전하게 보호할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 배치되는 데이비드 슬링은 이스라엘이 구축 중인 다단계 방공 시스템 가운데 하나다. 이스라엘은 단거리/저고도용으로 아이언 돔(Iron Dome)을, 중거리/중고도용으로 데이비드 슬링을, 중/장거리 및 고고도용으로 애로우(Arrow) II / III 미사일을 배치하면서 다단계 방공 시스템 구축을 서두르고 있다.

이스라엘이 구축 중인 다단계 방공 시스템은 사거리 70km / 고도 10km 범위의 저고도는 아이언 돔이, 사거리 35km / 고도 15km 범위 내에서는 패트리어트 PAC-3가, 사거리 60km / 고도 15km 범위 내에서는 애로우 II, 사거리 250km / 고도 50km 범위는 데이비드 슬링, 사거리 400km / 고도 100km 이상 외기권은 애로우 III 미사일이 담당하는 구조로 구축되고 있다.

이스라엘 미사일 방어망을 구축하는 모든 센서와 요격체계는 하나의 네트워크에 통합되어 운용되며, 이스라엘 전 영공에 대해 중첩된 방공 우산을 제공한다.

현재 이들 미사일 방어망은 헤즈볼라 등 이슬람 무장단체의 산발적 로켓탄 공격을 대단히 효과적으로 방어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시리아 영내에서 이스라엘 영공을 향해 발사된 시리아군의 지대공 미사일을 애로우 II 미사일이 요격하는 등 탄도미사일뿐만 아니라 고기동성을 갖는 대공 미사일까지 요격하는 등 대단히 우수한 방공 능력을 자랑하고 있다.
올려 2 내려 0
이일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北, 미사일 기습발사 (2017-03-22 13:03:22)
中, H20 폭격기 개발 박차 (2017-03-21 14:03:30)
日, MD 구축 가속화
北, "괌에 미사일 공격할 것"
北, "괌 포위사격할 것" 위협
軍, 대장급 인사 단행
中, 인도에 최후통첩
美, 中 인근해역서 수색작업
中ㆍ印 전투기 충돌 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