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뉴스 > 국방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필리핀공군, 성능에 만족감.. 추가 도입 기대
등록날짜 [ 2017년01월31일 09시35분 ]

 
필리핀이 우리나라에서 구입해 간 FA-50PH 경공격기가 최근 실전에 투입, 완벽한 작전 능력을 발휘한 것으로 알려졌다.

27일, 필리핀 현지 언론은 최근 필리핀 공군이 FA-50PH 경공격기를 이용, 필리핀 남부 라나오델수르주 부티그 지역에 대한 공습작전을 수행했으며, FA-50PH 경공격기는 기총과 폭탄 등을 이용, 폭격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일제히 보도했다.

필리핀 공군의 이번 공습에 반군 조직은 최고지도자 이스닐론 하필론(Isnilon Hapilon)이 부상하고, 최소 4명 이상의 조직원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특히 하필론은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세력 IS와 연계된 테러리스트로 미 국무부가 테러리스트로 지정, 추적하고 있는 인물이다.

필리핀은 지난 2014년 총 189억 페소를 투입, 한국항공우주산업에 12대의 FA-50PH를 발주해 현재 기체를 인도받고 있으며, 일부 기체가 실전 배치되어 전투공중초계 등 임무를 수행해 왔으나, 실제 공습작전에 동원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로드리고 두테르테(Rodrigo Duterte) 필리핀 대통령은 "축하비행에만 쓰이는 값비싼 비행기는 필요없다"며 "차라리 그 돈으로 반군 소탕용 고속정과 헬기를 살 수 있었을 것"이라고 주장하는 등 FA-50PH 도입에 부정적인 입장이었으나, 이번 공습작전 성공으로 FA-50PH 추가 도입을 강하게 요구하고 있는 필리핀 공군의 목소리에 힘이 실리는 분위기다.

한편, 필리핀 공군은 오랜 공백 끝에 보유하게 된 초음속 전투기 FA-50PH에 대단히 만족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에는 36대의 추가 소요를 주장하는 등 FA-50PH 추가 도입을 위한 분위기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올려 1 내려 0
이일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해군, 와일드캣 해상작전헬기 작전 배치 (2017-02-01 10:33:24)
레이시온, APT 사업 참여 철회 (2017-01-27 09:35:33)
사드 협상, 이렇게밖에 못하나?
北, 미사일 기습발사
IDF, 다층 요격체계 완성 '눈앞...
中, H20 폭격기 개발 박차
주일미군 F-35B 공중급유 성공
北, 신형 로켓엔진 테스트
美 탄도탄추적함 서해 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