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프린트
제목 한국에서 원전은 필요할까? 2017-07-15 22:36:41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1670     추천:22
개인적으로 한국에서의 탈원전 방향은 맞다고 생각됩니다. 우선 세가지로 나눠서 살펴보도록 하죠.☕ 첫 번째, 현재의 원전은 핵분열 방식인데 오늘날의 원전기술자들이 실수한 것으로서 생산기술에만 전념했지 원전시설이나 폐기물에 대한 친환경 처리기술연구가 상당히 부족했다는 것이지죠. 이것은 무슨 의미이냐 하면 분해되기 어려운 고분자 플라스틱을 양산만 해댔지 안전한 폐기까지 생각하지 않은 관계로 초미립자 플라스틱 쓰레기서부터 시작해서 보다 큰 쓰레기까지, 우리들은 환경의 오염과 공해로 생존에 심각한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원전도 이와 크게 다르지 않아서 체르노빌과 후쿠시마 원전사고를 봤을 때, 더 이상 우리들의 생명을 저당잡힐 수는 없잖은지? 원전건설의 설득력을 얻으려면 생활환경에 확실한 안전성확보와 쓰레기처리 문제에 공을 들였어야 했었는데 이미 늦은듯. 개선의 기회는 시효만료가 됨.☕ 두 번째로 한국에서의 원전은 계륵과 같은 애물단지. 그것은 원자력협정 때문이죠. 툭하면 걸고 넘어지는 협정은 이젼 지겹다는 느낌마저 들고, 핵무장 의심에 재처리로 연료봉의 재사용이나 보관(부피가 약1/10로 줄어듦)도 못 하고, 발전방식(파이로프로세싱)에도 자유롭지 못 하고, 원전과 관련된 여러 사항에 이런 저런 제한사항도 많은데 원전대체용 발전방식이 있다면 굳이 이를 마다할 이유가 없겠죠.☕ 세 번째,한국의 원전은 핵분열의 원전(原電)에서 핵융합의 양전(陽電)으로 서서히 자리이동이 될 것으로 전망. 그러므로 오늘이 아니더라도 원전은 조만간 사양산섭이 될 가능성이 높음. 물론 아직은 양전이 원전을 대체할 만큼의 기술적 성숙도는 그리 높은 편은 아니라는 것.☕ 끝으로, 원전시스템 수출에 있어서 장애가 뎔 것은 별로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각자 사용하고 싶은 것을 채택하면 되는 거고, 한국은 LNG와 그린에너지 비율이 점차 주력으로 자리를 잡을 것 같고, 그 밑으로 기존에 사용하던 원전 유지(비율은 점차 감소), 에너지 파동을 대비한 비상용 석탄화력 아주 조금 유지. 그런 정도로 가지 않을까 예상되네요.
ID : 보고싶은남자
2017-07-19
00:28:39
이것 말도 안되는 이야기입니다. 첫째로 핵융합과 핵분열의 원전을 분리해서 기술을 논하는 것은 말도 안됩니다. 핵융합 발전을 가능하게 되면 기존의 폐기물 처리에서 상당부분 프리해집니다. 둘째로 원자력 협정관련해서는 우라늄 농축사업자체가 현재 국제시장에서 크게 마진을 볼 수 있는 영역자체가 아니고 만약 만들고 싶으면 미국과 협정에서 민간 원자력 발전소에 필요한 수준은 건설가능하게 되었기 때문에 미국과 협의후 건설하면 됩니다. 다만 플루토늄 재처리 문제를 말씀하시는 거라면 추후 협정의 개정이 필요하나 지금 재처리하나 후에 한 몇십년 지나서 재처리하나 재처리만 하면 되는 것이고 안되면 일본처럼 해외에서 재처리하는 것도 생각해보면 됩니다.
ID : 보고싶은남자
2017-07-19
00:31:18
셋째로 LNG 관련 이미 일본도 원가 변동가능성에 대해서 LNG 발전소 건립계획을 취소한바 있고 검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기존의 40프로대 가동률에서 민간 발전소가 수백억 이익을 보는 중에 100프로 가동가능하고 정부가 기존에 가스공사가 수입하는 것에서 민간도 수입가능하게 바꾸어 주었는데 이것 기업특혜에 대기업 몰아주기입니다.
ID : 보고싶은남자
2017-07-19
00:34:18
그리고 원전 수출과 관련 없다고 했는데 이미 중국 관영업체는 영국 원자력 발전소 수주 또는 인수와 관련하여 한전은 대한민국 정부에 의해서 이미 경쟁자에서 탈락하였다고 보도 낸 것을 구글링하시면 찾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심지어 정부는 영국에서 한전의 한국형원자로는 형식승인해주고 중국의 원자로는 형식승인 안해주었는데 뉴스보도도 막고 있다고 저는 확신합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이전글 : 해병대 담배스티커 (2017-07-10 16:19:15)
다음글 : 지금 현재 북한군이 이대로만 간다면 결국 우리나라는 대만꼴이 날게 분명하고 드디어는 먹힐 상황까지 초래할수 있음을 우리는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2017-07-27 04:29: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