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커뮤니티 > 무기/국방 > 상세보기

프린트
제목 차기 공군기에서, JHMCS는 도태 시킵시다. 2019-08-16 05:16:00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810     추천:19

JHMCS는 전투기 후방 탐지 기능이 없어서, 헬멧 부착형으로 만든 땜방 시스템인데, 이걸 언제까지 사용 해야 할까요..

러시아제 전투기들의 공통점은, 후방 레이더가 달려 있습니다.  도그파이팅용, 거리 측정 추적 레이더..  레이더 거리 측정해서, 적외선 미사일로 360도 공격이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 입니다.

SU-27 계열은 미그기보다, 후방 레이더가 더 커서, 개량형 R-73 (사거리 30km) 을 운용 하기에도 더 좋습니다.

전 후방 레이더나, 전자 광학 센서를 통해서 들어 오는 데이터로, 도그 파이팅을 하는 시스템입니다. 

러시아 기체에 탑재된, 전 후방 레이더는, 기상의 영향을 받지 않는, 전천후 탐지 공격을 가능하게 합니다.

모니터 화면에, 전 후 좌우, 탐지 추적된 목표물이 디스플레이가 되면, JHMCS 필요 없습니다.

35~40년전, Mig-29에 장착된 HUD 다운 그레이드가  JHMCS 입니다.

파일럿이 이리 저리 고개 돌릴 필요 없이, 모든 데이터는 화면이나, 헬멧에 디스플레이 됩니다.... 유로파이터 라팔 F-35에 탑재된 HMD 시스템은 전자광학 시스템을 이용한 방식 이고, 러시아는 전 후방 탐지 추적 레이더를 이용한 방식입니다.

러시아는 레이더로 전 후방 탐지 및 추적, 거리측정...   유파 라팔 F-35는 광학 센서로 탐지, 사거리 거리 측정은 레이저 측정..

평야지대, 중 고고도 공중전 등에서는, 러시아 시스템이 앞서지만, 산악지형 중 저고도 도그파이팅은, 러시아의 후방레이더 보다, 서구권 전투기의 광학 탐지 방식이 유리합니다.  중 저고도는, 지형 지물 반사체가 너무 많아서, 레이더로 식별이 거의 불가능 합니다. 고성능 AESA X 밴드 레이더를 탑재 하지 않은 이상...

전 후방 (AESA 레이더 + IRST)  멀티 탐지 시스템을 KFX 에 넣어야 겠죠..  이게 20~30년 전 기술입니다.

이런 기본적인 시스템도 안되서, KFX에 JHMCS 장착 한다고, 하면..... 뭐...
추천 소스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