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커뮤니티 > 무기/국방 > 상세보기

프린트
제목 현재 미국의 PCA 전투기 성능을 대충 보자면 미국의 센티넬급 무인 정찰기 성능으로 예상이 되는 바입니다. 2019-02-07 13:35:56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2070     추천:48
미국의 PCA 전투기는 이일우 사무총장님이 나오신 바대로 미국의 스텔스 전투기로써 엄청난 전투기로 예상되는 바 센티넬 무인 정찰기의 RCS값으로 추정이 되는 바로 생각이 됩니다.

그리하여 미국의 PCA 전투기는 레이저를 기관총으로 대신 쓰려고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음을 알수가 있고 RCS값이 최소 -70dB 정도로 예상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PCA 전투기는 그만큼 스텔스 전투기가 거의 UFO 수준으로 예상이 되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는 것이고 천문학적인 예산이 들어가고 있음을 알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미국은 그만큼 J-20 전투기는 물론이고 PAK-FA 전투기 까지 견제에 나설 수 있다고 밝히고 있음을 알수가 있어서 그만큼 과학 기술 발전에 크게 기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만큼 미국의 PCA 전투기는 그만큼 발전을 하였고 미국의 PCA 전투기는 거의 6세대 전투기 중에서는 극한에 달하는 전투기의 성능을 낼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그만큼 PCA 전투기는 센티넬 무인 정찰기의 스텔스 기술을 거의 차용하였다고 무방할 정도의 전투기 스텔스 기술을 차용하였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미국은 그만큼 센티넬 무인 정찰기가 -70dB 수준의 RCS 값을 자랑하여 그만큼 이란이 이것을 노획하여 사용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이것을 사용할 지 아니면 더욱 진보한 스텔스 기술을 사용할 지는 모르지만 최소 그수준의 RCS 값을 사용할 것이라는 것은 확실하다는 것입니다.

중국은 지금 현재 무인 전투기와 무인 정찰기를 만들고 있지만 이란의 센티넬 무인정찰기 기술을 현재 획득을 못할 가능성이 얼마든지 있기 때문에 J-20 전투기의 기술을 획득할 가능성으로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추측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만큼 러시아도 보급형 스텔스 전투기를 개발 중이라는 것을 알수가 있고 이미 이란은 스텔스 무인 폭격기를 센티넬 무인 정찰기로 스텔스기를 개발하여 사용 중이라는 것을 알수가 있고 그만큼 지금도 스텔스 유인 전투기를 개발하고 있다는 것을 알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우리나라는 지금 KFX 전투기를 개발 중이고 다만 우리는 4.5세대 전투기지만 스텔스 설계를 채용 중이기 때문에 현재 EWP를 사용만 얼마든지 한다면 스텔스 전투기로 바뀌는 것은 시간 문제라고 생각을 합니다.

다만 결국 지금은 반매입식이어서 0.1m2 수준 밖에 되지를 않았다는 것을 알수가 있다는 것을 우리는 인지를 하고 있다는 것이고 클린 기준으로만 0.001m2 수준 밖에 되지를 않는다는 것이죠.

그리하여 북한은 아직 RAM 기술 밖에 획득을 하지 못하였다는 것을 알수가 있고 지금 대만은 아예 스텔스기를 경국호를 기반으로 만들고 있다는 것을 알수가 있어서 지금 스텔스기를 0.005m2 수준으로 내기에는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만큼 과학 기술 발전 계획을 그러하게 투자를 하는 것도 알수가 있듯이 그만큼 우리나라나 북한이나 중국 그리고 대만까지 그만큼 군사 부문에도 투자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그만큼 스텔스 전국 시대를 만들려고 하는 이유를 알수가 있고 그만큼 군사 비용을 투자에 아끼지 않는다는 것을 알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ID : 이슬레이
2019-02-19
12:44:38
스텔스에 레이져까지 달려 나오면 그야말로 SF에서나 보던 전투기가 나오겠군요.
우리나라 기술은 어디까지나 따라 잡을려나..
추천 소스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