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커뮤니티 > 무기/국방 > 상세보기

프린트
제목 (아이디어) 소총탄급 소진탄피 양산 2018-10-09 22:45:24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408     추천:3
 

 작은 아이디어지만, 기존 120mm 전차포탄으로 양산중인 소진탄피 개념을 소총탄급으로 확대 적용해 보면 어떨까합니다.

뭐 위 사진처럼 공포탄이나 실탄 사격후 나오는 탄피 회수을 "해야되냐 말아야 하냐" 등 의견이 분분한 상태 입니다.

"해야된다" 라고 말하는 측은 혹 있을지 모를 사고에 대비해야 된다등 여러가지 의견이 있지만 저는 공포탄 탄피나 실탄 탄피의 재사용 문제가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 합니다.

아시다시피 미국은 민간인이 집에서 직접 제작이 가능한 수준이고 요즘에는 3D 프린터 기술도 함께 발전하고 있어 단순히 탄피를 나중에 실탄과 교환한다 개념을 넘어선 상태입니다.

반대로 "하지 않아도 된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뭐 여러가지 논리로 이야기 하시고 저 역시 그 부분에 대해서 동의하는 부분입니다.

특히 사진에 보듯이 불필요하게 병사들의 개인 시간을 뺴앗는거라 한편으로는 단순하게 무게로 계산하면 될 것을 굳이 낱발실셈을 할 필요가 있냐라는 생각까지 해봤는데요.

다만, 오차범위라는것이 있고 그래도 실탄 탄피 한발이 곧 생명인지라 이 또한 무시못하는거라 차라리 속 편하게 공포탄에 한해서라도 소진탄피로 제작해서 훈련시 탄피 받이을 부착하지 않고 간편하게 훈련을 뛰게하는것이 어떨까합니다.

뭐 실탄에도 적용이 가능하지만 일단 그래도 "실탄"이기에 혹시나 모르니 기존 청동제 탄피을 쓰고, 탄피에 그리 신경안쓰는 미군에 소진탄피제질 실탄을 판매하는등 생산비을 낮추는 방안을 강구한다면 비록 한국군은 공포탄에 한해서 사용하는것이지만 정말 편하게 공포탄 사용량을 늘려서 훈련에 임할 수있지 않을까 합니다.

Ps. 일본 자위대가 사용하는 탄피받이지만 탄피받이을 붙여놓은 상태에서 총 기능고장시 번거러움을 줄이기 위해서 일본 자위대가 사용하는 방식의 탄피받이을 군에 보급하는것도 첨부해 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m6IJ3YvDd8o

어디까지나 일본 육자대 애들이 실탄/공포탄 사격시 사용하는 탄피받이 작동방식이 우리가 현재 사용중인 방식에 비해서 좋은지라 저런 컨셉으로 만들자는 겁니다. 오해없으시질 바람니다.
ID : 이슬레이
2018-10-11
19:29:41
예전에 봤었는데 소진탄피.. 테스트라고... 그런데 상용화 되기는 어려웠나 봅니다.
소진식이다 보니 내구성이 문제이고 그리고 단가가.. 총기도 새로 만들어야 할거구요.
추천 소스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