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커뮤니티 > 무기/국방 > 상세보기

프린트
제목 중국 노린코사의 40mm 반자동 유탄발사기 중동에 수출한 듯... 2018-02-19 22:17:26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1556     추천:96

 
중국 노린코사가 개발한 40mm 고속유탄발사기 "QLU-11(수출명LG5)" 모델이 중동의 모 국가에 곧 인도된다고 합니다.

기사에 따르면 "저격수"라는 단어를 사용한 것으로 봐서 단발 사격기능이 있어 정밀 사격이 가능한 것 같은데 이는 우리가 개발한 20mm 유탄 발사시와 비슷한 개념인 듯 합니다.

다만 모체인 35mm 버전의 확장형으로 40X53mm NATO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탄창은 4~15발들이 둥근 탄창으로 반자동 사격이 가능하기에 기존 자동 유탄발사기가 대량의 탄약을 일정구역에 투사해 제압사격을 한다는 개념이면 이 녀석은 정밀사격을 통해 상대방에 타격을 준다는 개념의 무기 입니다.

이는 우리의 K11과 비슷한 물건으로 단지 우리는 볼트액션식 장전으로 한발 한발 정밀사격하지만 이 것은 사격후 탄이 자동으로 장전되므로 방아쇠만 기속적으로 당긴다면 거의 자동 유탄발사기와 비슷한 화력을 낼 수 있을 듯 합니다.

사거리는 2km정도로 경 장갑차량 및 비 장갑 지상 표적을 파괴되도록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레이저 거리 측정기와 열화상 카메라및 탄도 컴퓨터가 내장된 Afire 조준경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단지 기존 40mm급 유탄발사기(K-4 고속유탄발사기의 총 무게가 약95kg정도)에 비해서 가볍기에 보병이 휴대하기 편하다?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근접 화력 집중사격도 좋겠지만 보통 사거리를 이용해서 원거리 사격을 하는 만큼 이정도 구경의 휴대형 유탄발사기는 괜찮아보입니다.

다만 우리인데...음... K-11에서 소총부분을 버리고 20mm 유탄발사기를 반자동화해서 분대의 부족한 화력을 높였으면 합니다.

볼트액션식 방식이 잔 고장이 적다는 점등 여러가지 이유에서 매우 유리해보이지만... 미군이 실제 시가전 모습이 담긴 영상을 보면 분대가 가진 모든 화력을 이용해서 제압사격을 한다는 점을 고려 했을때 차후 자동 발사기 버전(전체 무게 감소 및 휴대 탄 증가등 이점이 많을 듯 합니다.) 반 자동 발사기 버전을 개발해 운용하는 것이 더 유리해 보입니다.

http://defence-blog.com/news/middle-eastern-customer-looking-to-buy-new-chinese-sniper-grenade-launcher.html


추천 소스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