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커뮤니티 > 무기/국방 > 상세보기

프린트
제목 북한이 우리나라의 군사력을 어느정도 상쇄시킬만한 네트워크 기능을 보완하였고 C4I를 채용하여 정찰기능과 방어기능을 급향상시켰습니다. 2017-12-15 11:24:30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1982     추천:36
북한이 보유한 C4I 체계를 만든 글로콤 회사가 북한군에 공급한 C4I 체계를 보면 이러한데 군단급 야전지휘소에 보급한 전장 관리 체계와 철봉각(최고 사령부)에 공급한 전장 관리 체계와 대대급 야전 지휘소에 보급한 C4I체계와 소대급과 중대급에 보급한 GPS 기능이 내장된 네트워크 무전기 등을 공급하여 엄청난 C4I 체계가 향상되어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북한이 보유한 자주포인 M-1991 122mm 포탑 자주포와 M-1992 130mm 포탑 자주포와 M-1991 152mm 포탑 자주포에 보급한 제한적 네트워크등을 탑재한 상태이니 만큼 좌표를 지정 하기만 하면 적을 쏠수 있다고는 합니다.(물론 단점은 각도를 지정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자주포에까지 네트워크 기능을 탑재 한 것에  엄청난 발전을 한것을 보면 우리는 결코 만만히 볼수 없고 어느정도 우리나라의 군 전력을 상쇄시킨 상태이니 방어전을 치루는 만큼은 만만치 않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1992년에는 철봉각을 전장 관리 체계를 채용하고 1999년 안영철 장군이 증언할때 군단급 야전 지휘소 벙커에 전장 관리 체계를 채용하여 만약에 사태를 대비하여 거기에 지휘관들이 각각 우리나라의 야전지휘소 처럼 화상 체계가 가능하도록 설계가 된 상태입니다.

더군다나 네트워크를 채용한 곳만 따져도 철봉각과 군단급 그리고 여단급과 사단급과 연대급과 대대급에는 전부 갖추어져 있고 북한에는 소대급에는 전술 무전기가 그것도 GPS 내장기능을 가지고 있어 좌표를 지정하여 단말기로 보낼수 있는 여건을 갖추었다고 제인 연감에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더군다나 철봉각에는 600기가 플롭스 미니 슈퍼 컴퓨터 1대와 레노버 중국 컴퓨터가 교체되어 총 50대가(매년 밀수입이 되었다는 보도가 있으니 2008년에 교체 되었을 가능성이 매우 큼) 42기가 플롭스 고성능 컴퓨터 50대와 600기가 플롭스 미니 슈퍼 컴퓨터 1대가 철봉각에 배치 되었고 여기에 전장 관리 체계가 채용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군단급 야전 벙커에 평균 42기가 플롭스 고성능 컴퓨터가 30대가 각각의 야전 벙커에 배치가 되어 화상 체계나 아님 전장 관리 체계를 지도하는 역할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사단급과 여단급과 연대급과 대대급에 수대의 레노버 컴퓨터를 가지고 있어 뭐 대충 수대의 42기가플롭스 고성능 컴퓨터가 배치되어 철봉각과 상시 통화할수 있는 성능을 갖추고 있음을 대충 짐작할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자주포에도 네트워크 단말기가 일부 채용되어 있다고 한국군 관계자가 극비에 밝혔고 더군다나 다연장 로켓에도 있을 것으로 추측 되기는 합니다. 뭐사실 500억달러의 39호실 자금이 있는데 없다고 하기엔 좀 이상하죠 인도도 있고 중국도 있고 대만도 사령부급에는 반드시 있으니깐요. 

그럴 정도로 북한도 C4I 체계를 갖추었으니 우리의 전력을 어느정도 대충 파악하고 방현 무인 정찰기로 휴전선 인근은 정찰 할게 분명하니 전쟁을 북한이 우리나라도 파악하듯 북한도 어느정도 파악은 하고 있을 겁니다. 그러니 북한이 네트워크전을 못할거라는 환상은 깨는게 우리로써는 좋을 듯싶기도 합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