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커뮤니티 > 무기/국방 > 상세보기

프린트
제목 북한의 군사력 수준은 꽤 우수한 것으로 저는 생각 하고 더군다나 북한과 우리나라의 전쟁에서는 반드시 무조건 미군이 참전해야만 이길것입니다. 2017-07-07 13:53:33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922     추천:23
북한의 군사력 수준을 보자면 1947년 처음 창설되어 훈련 수준도 의외로 뛰어났었고(김일성이 독립운동가 출신이기 때문에(아 그렇다고 찬양 하는거 아닙니다. ㅠㅠ 오해말길)) 전쟁 경험도 풍부하였기 때문에 우리나라와 전쟁에서 단 한달만에 밀어붙힌게 당연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전후 우리나라보다 공업화가 10년은 더 앞장섰고 전후 복구와 1차 공업화에서 40% 혹은 30%씩 급성장한 이유였습니다. 그래서인지 이만갑에서도(광고 아닙니다. 오해말길) 1960년~70년에 우리는 개구리 먹을동안 북한은 정어리나 혹은 명태를 먹었다고 합니다.(ㅠㅠ 나도 명절때나 명태먹었는데 ㅠㅠ)

그럴정도로 엄청난 공업화를 이루었고 외환 보유고도 비록 비자금이지만 500억 달러나 축적한 상태 였습니다. 뭐 그래봤자 이때는 엄청난 경제난을 겪었다는게 문제 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1970년대 때는 김일성이 외국 음식을 먹을 정도로 잘 살았다는게 다행이지만 하지만 김정일때는 경제난 때문에 붕괴될 수도 있었던 처지 였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유지 되었던 것을 보면 어쩜 우리의 지원 때문일수도 있겠지만 북한이 옛날의 우리나라처럼 외국에 일하러 갔던 사람들 때문이 아니었을까 생각합니다.

지금의 북한의 군사력 수준은 1990년대때는 이라크 전쟁 전의 군사력 수준 이었고 2000년대 때에는 1980년대때의 중국 군사력 수준이었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2010년대에는 1990년대때의 중국 군사력 수준이었다는 것입니다. 이제는 미국 군사력 때까지 발전한다면 우리는 이제 중국도 못건드렸듯이 북한도 결국 못건드리는 수준까지 치솟아 올라올것입니다.

지금의 북한 군사력 수준은 전차는 현재 1985년대의 소련 수준이었고 장갑차는 1990년대의 소련 수준이었고 자주포는 1970년대 소련 수준 다연장 로켓은 1990년대 중국 수준이었고 대륙간 탄도 미사일은 1970년대 소련 수준 중거리 탄도 미사일은 1960년대 소련 수준이었고 단거리 탄도 미사일은 1960년 수준이었다는 것을 잊으면 안될 것입니다.

물론 북한은 액체 연료 + 고체 부스터 엔진을 실험을 했지만 우리는 고체 부스터 엔진을 이용한 실험만 해서 우리가 더유리할지는 모르지만 적어도 북한은 재진입 속도가 최소 마하 18이상은 되고 있으니 무시해서는 안될거라고 생각합니다.

더군다나 이제 전쟁이 일어난다면 미국이 참전하지 않는한 우리는 패배할 가능성이 높고(미쳤다고 예네가 우리군 전력을 고대로 냅두고 쳐들어 올일이 전혀 없으니 미사일 공격과 화학 공격을 할것으로 추정합니다.)

하지만 미군이 개입하여 공격한다고 해도 이기는것은 둘째치고 핵 자폭공격을 하면 이긴다고 해도 40년은 미리 후퇴했다 복창하여야 할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빨리 선제공격을 먼저 하든 아님 나라에서 빠뜨리든 그래야 될 것입니다.

정말 나라가 걱정입니다. 정말로 미리 공격에 들어갔으면 이런일이 발생하지 않는 것인데 ㅜ_ㅜ
추천 소스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