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커뮤니티 > 무기/국방 > 상세보기

프린트
제목 대만의 天弓-Ⅲ 미사일과 우리나라의 天弓-PIP 미사일을 비교한다면(설사 Ⅱ를 합한다 해도) 100% 대만이 더 사정거리가 큽니다. 2017-06-19 14:30:21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1932     추천:19
북한의 미사일 요격을 위해 개발한 우리나라의 天弓-PIP 지대공 미사일이 요격 기능이 Hit-to-kill이라는 점에서 정말로 요격 할때 안심이 되지만 적어도 요격 고도가 45km 이상은 되야 되고 사거리도 최대 40km 정도여야 하는데 우리나라는 기껏해야 25km의 탄도 요격 거리에 사거리는 달랑 20km밖에 안된다는 점이 가장 큰 패닉에 빠진 샘이 되었습니다.

정말로 우리나라에 큰 실망하였습니다. 심지어 마하도 마하 7이 못넘고 마하 5에서 기껏 6까지 밖에 안된다고 알려져 있고 요격률만 거의 90% 정도 밖에 안된다는게 가장 큰 충격입니다.

대만은 天弓-Ⅲ 탄도탄 요격 미사일은 요격 고도가 최대 45km의 중고도 요격 미사일에 사거리는 최대 40km 에서 60km 정도의 사거리를 자랑하고 다만 단점은 근접 신관 요격 기술로 차마 Hit-to-kill 기술을 지원을 못받아 결국 반쪽짜리 요격 미사일 밖에 되지 못하였습니다. 더군다나 요격률은 20~25% 밖에 되지 않았다는게 가장 단점으로 치부 되었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중고도 요격 미사일로 자체 속도가 마하 7이고(사드는 마하 8 정도) 요격 최대 속도는 마하 9.35로 DF-11, DF-15, DF-16, DF-21D 까지 요격이 전격 가능하다는 점에서 비록 쏠만한게 DF-26밖에 없음을 중국도 인지하고 있을겁니다. DF-16도 마하 8의 재진입 속도에 DF-21D는 마하 6에서 마하 8이고 나머지는 뭐 스커드와 비슷할겁니다.

그렇지만 우리나라는 적어도 THAAD형 무기를 2020년 정도에 개발이 되니 대만은 벌써 실전 배치가 완료가 된 반면 우리나라는 울고싶네요.

더군다나 우리나라는 저고도 미사일 밖에 없고 요격 할수 있는게 스커드와 KN-02밖에 없지만 대만은 이4가지 미사일을 전부 요격 할수 있고 실제로도 실험을 통해 증명된 바가 있으니(물론 20%~25%의 요격률이 흠)

제가 기사보고 내려라 할수도 있을 만큼의 큰 충격이었습니다.(너무 잘만들어서 아뇨 그렇다고 스커드 ER처럼 대함 탄도 미사일을 요격 할수 있어서 아뇨 정말로 고도는 25km에 사거리는 기껏해야 20km 밖에 안되고 아무리 天弓-Ⅲ를 빼더래도 天弓-Ⅱ만 하더래도 이미 실전 배치 시기가 너무 늦었다는 점이라는 점이죠.)

정말 우리나라에 실망 하였습니다. 달랑 액티브 레이더 유도와 Hit-to-kill 유도 기술에 그리고 마지막으로 수직발사 체계밖에 안된다는 점에서  음 T-T  이상이지만 정말 걱정입니다. 빨리 50km 짜리 중고도 요격 미사일을 빨리 갖추기를 진심으로 바랄뿐입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