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커뮤니티 > 무기/국방 > 상세보기

프린트
제목 북한과 대만의 무인 정찰기 전력을 비교하자면 기술은 북한이 훨씬 뛰어나지만 반경이 대만이 앞서는 경향이 있습니다. 즉 탐지거리는 북한은 군단 급이고 대만은 사단 급에 불과한 실정이 2017-06-18 14:55:08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653     추천:3
북한과 대만의 제2자연 과학원과 중산 과학원에서 개발한 무인 정찰기 전력을 보자면 북한은 ASN-104 무인 정찰기와 대만의 中翔-2 사단급 무인 정찰기가 있음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북한이 개발한 ASN-104D-4라는 수출형으로 개발한 북한의 군단급 무인 정찰기로써 1993년에 모방하여 자체 생산한 무인기로써 북한의 생산량은 300대이고 대만은 32대 정도를 생산하였습니다.

물론 탐지 거리는 대만은 16km 정도이고 북한은 60km의 장사정 탐지거리를 자랑합니다. 비록 대만은 EOIR 이지만 북한도 EOIR 이라는게 공통점이라 보면 되겠죠,
 
현재 북한은 300대를 양산하고 대만은 32대를 양산 하였습니다. 더군다나 북한은 이걸로 60km 반경으로 강원도 근처까지 탐지하는데 성공하고 이것을 더 늘려서 사드기지도 인지하여 탐지 하였을 것으로 추정합니다.
 
북한과 대만 모두 제2자연 과학원과 중산 과학원에서 모두 비행기를 만들었을 줄은 몰랐고 심지어 우리나라에도 만들어 있음을 알 수있습니다.
 
더군다나 우리나라와 북한과 비교하여 본다면 우리나라는 송골매, KUS-9, MUAV 무인기, 하피 무인 타격기를 북한은 프첼라, D-4, MQM-107 무인 타격기를 생산 하였습니다.
 
즉 총 합해서 300대이고 우리나라도 이에 못지않게 생산하였을 것으로 추정합니다.
 
더군다나 우리나라의 무인 정찰기 개발 종류는 MALEMUAVKUS-9 그리고 송골매가 있는데 이 모두 탐지거리가 MUAV는 탐지거리가 100km에 인지거리는 48km 정도 이고 KUS-9는 탐지거리는 25km에 인지거리는 12km입니다.
 
더군다나 송골매는 낮에는 20km를 밤에는 10km 안팎으로 인지또는 탐지 할수 있는 거리로서 추정합니다.
 
그렇다면 북한은 어떨까요???? D-4 무인 정찰기는 중고도는 아니지만 적어도 군단 급으로서 해낼 수 있는 정찰기로써 탐지거리는 60km28km를 인지 할수 있는 성능을 자랑합니다.
 
대만은 中翔-사단급 무인 정찰기는 32대 생산 하였고 탐지거리는 16km에 인지 거리는 8km를 탐지할 수 있는 성능을 가졌고 이것을 더 업그레이드한 MALE(가칭)은 최소 64km의 탐지 거리에 인지거리는 최소 30km로 추정됨을 알수 있습니다. 이러하니 참으로 우리나라, 북한, 대만, 중국 이러하게 사룡으로 불리는 이유를 알것만도 같고 더군다나 우리나라를 제외하면 전부 중고도 탄도탄 요격이 가능한 이유를 알 것만도 같아 보입니다.
 
그러니 우리나라도 빨리 天弓-지대공 미사일 같은 2000km 탄도 미사일을 요격 할수 있는 탄도탄 요격 미사일을 개발하여야 한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