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커뮤니티 > 무기/국방 > 상세보기

프린트
제목 중화민국 판 국방 과학 연구소인 중산 과학 기술 연구소 즉 약칭 NCSIST 연구소는 그어떤 굴욕도 이겨 가며 무기들을 만들었는데 물론 우리나라 보다는 많이 없지만 그 어떤 굴욕도 2017-06-09 14:51:01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983     추천:7
중화민국은 타이완으로 부정부패로 쫓겨 가기 까지 엄청난 부패로 쌓이고 있었습니다. 더군다나 병력도 시원 찮았고 다행히 미국의 지원으로 다시 부흥에 성공하여 핵개발을 착수 하려고 1964년 신주계획 하에 1969년 중산 과학 연구소를 세워 박정희 대통령 같은 투지로 장제스는 국방 인재들을 집중 육성하기에 이릅니다.

그러나 중국과의 팽팽하지 않고 뒤틀린 나라의 정세를 어떠하면 좋겠는지 구상한 장제스는 다시 극비 사업으로 이끕니다. 196940MW 원자로를 자체 착공하고 운행하기에 이루었습니다.

 

대만의 이때까지만 해도 중산 과학 연구소의 연구 인력은 6,000여명에 기술 인력은 8,500명에 이르었습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총 연구 인력(기술 인력도 연구개발을 하니 포함합니다.)14,500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전투기도 자체 생산하고 전차도 자체생산 하고 다연장로켓과 중고도 탄도탄 요격 미사일, 저고도 탄도탄 요격 미사일, SSM 요격 미사일등을 자체 생산할 정도로 엄청 크게 성장을 하게 됩니다.

더군다나 단거리 탄도 미사일, 전술 탄도 미사일도 독자 생산하기에 이릅니다.

 

우주 로켓도 자체 생산하여 직접 쏘고 대함 크루즈 미사일도 직접 발사하고 지상 공격 크루즈 미사일도 미국의 도움으로 독자 생산하기에 이릅니다.

 

호위 구축함도 성공급 호위 구축함과 광화-, 타강급 초계 전투함까지 자체 건조하여 물론 우리나라가 더앞서 있는 것은 인정하지만 적어도 예네도 적어도 군함 건조 능력은 어느 정도 뛰어나다는 것입니다.

 

공군의 전투기도 F-5E/F 전투기와 F-CK-1A/B 전투기를 합작 개발하여 중정호 전투기와 경국호 전투기로 명명 되어 성능도 F-16A/B 전투기와 거의 비슷한 성능을 내고 있습니다. 다만 거리는 F-5E/F를 성능은 AGM-65B밖에 장착을 못하게끔 제어를 놓았다는 것이지요. 더군다나 E-2C 조기경보기도 들여오는 대 파격적 인일이 벌어졌다는 것 이죠.

 

더군다나 사단급 무인 정찰기와 중고도 무인 정찰기 그리고 중고도 무인 공격기 까지 개발된 상태이니 개발 수준은 대단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117mm 다연장로켓과 230mm 다연장로켓 기술은 각각 1975년과 1997년 기술로써 어느 정도 끝내주는 기술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물론 사거리의 미비로 결국 중국 본토까지는 무리라고 생각할 정도라는 것이 단점입니다.

 

레이저 거리 측정기는 1980년에 열화상 야간 조준경은 1982년에 개발이 되어 장착하였습니다. 디지털 탄도 컴퓨터는 1984년에 장착 되어 개발을 하였습니다.

 

경전투기인 F-CK-1A/B MLU 전투기의 가스 터빈 엔진은 1989년에 생산되어 획득을 하였고 더군다나 이것을 예비용으로 생산하기에 이르었습니다.

 

MALE 무인 공격기는 2017년에 시험 비행에 나서고 있고 MALE 무인 정찰기는 2015년 공개하여 실험 비행에 완벽 성공을 하였습니다. 더군다나 LALE 무인 정찰기도 2007년에 개발이 성공 하였습니다.

 

단거리 탄도 미사일용 엔진인 天戟 미사일과 전술 탄도 미사일인 靑蜂 미사일까지 안만든 미사일이 없고 더군다나 북한의 미사일은 HF-2E 지상 공격 크루즈 미사일과 萬劍 공중 발사 지상 공격 크루즈 미사일까지 없는게 없고 더군다나 우주 로켓 기술은 1998년에 발사하게 됩니다.

 

고체 연료 엔진 기술은 1995년에 액체 연료 엔진 기술은 1991년에 획득 하였고, LACM 터보팬 엔진 제작 기술은 2005년에 획득하고 SSM 터보팬 엔진 제작 기술은 1988년에 SSM 램제트 엔진 제작 기술은 2007년에 획득 하여 대만의 기술을 한껏 성장이 되는 요인을 가져와서 LACM 스크램제트 제작 기술은 2013년에 완료가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스크램제트 엔진 제작 기술은 결국 묻히고 말았습니다. 성공을 하였으면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가장 스크램제트 엔진 개발 국으로 불리 웠을 텐데 

 

탄도 미사일용 수직 발사 체계 기술은 1995년에 함정 발사용 수직 발사 체계 기술은 2017天弓-해상형 BMD용으로 발사에 성공하였습니다.

 

더군다나 1995년에는 탄도 미사일 발사 안정 기술을 1998년에는 지대공 미사일용 발사 안정 체계 기술을 2017년에는 함대공 미사일용 발사 안정 체계 기술을 1992년에는 공대공 미사일용 발사 안정 체계 기술을 확립하였습니다.

 

GPS 기반 위성 항법 장치 제작 기술을 1995년에 확립 하였고, TERCOM 지형 대조 항법 제작 기술은 2005년에 IIR 목표 인식 유도 항법 제작 기술도 2005년에 확립 하였습니다.

 

ABM용 액티브 레이더 유도 기술은 2014년에 ATBM용 액티브 레이더 유도 기술은 1998년에 획득 하였고 SAM용 세미 액티브 레이더 유도 기술은 1993년에 획득 하였습니다.

 

지대공 미사일 근접 신관 기술은 2014년에 함대공 미사일 근접 신관 기술은 2017년에 공대공 미사일 근접 신관 기술은 1992년에 개발 성공을 하여 개발 획득하였고, ABM용 위상 배열 레이더 제작 기술은 1983년 개발 완료되어 대만 육상 이지스로 불리게 됩니다.

 

핵개발은 1973년부터 시작하여 1988년 까지 이르었는데 이때 추출한 플루토늄의 양은 85kg 정도로 대략 14발을 재처리 할수 있는 양이었습니다. 다만 1987년 재처리 시설을 건조하였고 1988년 그 빛을 발할 때 결국 장셴이 때문에 결국 핵을 보유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화학 로켓은 1977工蜂-다연장로켓에 장착할수 있게끔 백린탄을 개발하여 장착하여 위급 상황시 중국과 함께 할라고 준비를 하였다는 말이 있습니다.

 

개발 기술만 보더라도 반자동 권총 제작 기술과 돌격 소총 제작 기술과 저격 소총 제작 기술과 기관 단총 제작 기술과 대대 기관총 제작 기술과 대공 기관총 제작 기술과 대전차 로켓 제작 기술과 대전차 미사일 제작 기술과 휴대용 지대공 미사일 제작 기술과 60mm 휴대용 박격포 제작 기술과 81mm 휴대용 박격포 제작 기술과 120mm 휴대용 박격포 제작 기술을 보병 기술은 가지고 있었습니다.

 

포병 병기 개발 기술은 155mm 포탑형 자주포 제작 기술과 117mm 다연장로켓 제작 기술과 230mm 다연장로켓 제작 기술을 가지고 있었고 탄도 미사일 기술은 단거리 탄도 미사일 제작 기술과 전술 탄도 미사일 제작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탄도 미사일 요격 미사일 기술은 ABM 요격 미사일 제작 기술과 ATBM 요격 미사일 제작 기술과 ASCM 요격 미사일 제작 기술을 보유 하고 있습니다.

 

우주 연구 기술은 우주 로켓 제작 기술과 지상 공격 크루즈 미사일 제작 기술과 대함 크루즈 미사일 제작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군함 건조 기술은 호위 구축함 건조 기술과 초계 전투함 건조 기술과 전투 고속정 건조 기술을 보유중입니다.

 

항공기 제작 기술은 경전투기 제작 기술과 MALE 무인 공격기 제작 기술, MALE 무인 정찰기 제작 기술과 LALE 무인 정찰기 제작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차 부품 기술은 이러한데 레이저 거리 측정기 제작 기술과 능동 미광 야간 조준경 제작 기술과 열화상 야간 조준경 제작 기술이 있습니다.

 

그리고 디지털 탄도 컴퓨터 제작 기술과 측풍 감지기 제작 기술을 갖추고 있습니다.

장갑차 디젤 엔진 제작 기술은 1982년에 자체 생산하기에 이룹니다.

경전투기 가스 터빈 엔진 제작 기술과 방공 구축함 가스 터빈 엔진 제작 기술과 호위 구축함 가스 터빈 엔진 제작 기술을 합작 생산하고 초계 전투함 디젤 엔진 제작 기술과 전투 고속정 디젤 엔진 제작 기술을 조립 생산하기에 이루었습니다.

 

MALE 무인 공격기 터보 프롭 제작 기술과 MALE 무인 정찰기 터보 프롭 제작 기술과 LALE 무인 정찰기 터보 프롭 제작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거리 탄도 미사일용 엔진 제작 기술과 전술 탄도 미사일용 엔진 제작 기술과 우주 로켓 엔진 제작 기술과 고체 연료 로켓 엔진 제작 기술과 액체 연료 로켓 엔진 제작 기술과 LACM 터보팬 엔진 제작 기술과 SSM 터보팬 엔진 제작 기술과 SSM 램제트 엔진 제작 기술과 LACM 스크램제트 제작 기술을 현재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직 발사 체계 기술은 탄도 미사일 발사용 수직 발사 체계 기술과 함정 발사용 수직 발사 체계 기술을 획득 하였고, 발사 안정 체계 기술은 탄도 미사일용 발사 안정 체계 기술과 지대공 미사일용 발사 안정 체계 기술과 함대공 미사일용 발사 안정 체계 기술과 공대공 미사일용 발사 안정 체계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근접 신관 기술은 지대공 미사일 근접 신관 기술과 함대공 미사일 근접 신관 기술과 공대공 미사일 근접 신관 기술을 가지고 있고 이지스 레이더 기술은 ABM용 위상 배열 레이더 제작 기술을 획득하여 보유하고 있습니다.

 

핵기술은 실험용 원자로 자체 제작 기술과 실험용 중수 원자로 건설 기술과 발전용 경수 원자로 건설 기술과 플루토늄 재처리 시설 건설 기술과 플루토늄 재처리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기술만으로 볼 때 대만은 육군 기술은 완전히 허약 체질이지만 적어도 유도탄, 항공기, 다연장로켓, 전자 장비, 엔진 계열쪽에서는 완전히 왕이라는 것은 변함이 없습니다.

물론 자체 개발 한 것은 별로 없지만 습득하면 업그레이드를 완전히 두배로 쏙쏙 올리는 그러한 개발력이 있으니깐요.

부디 대만이 망하지 않기를 간절히 바라고 반드시 민주 통일을 이루기를 바랄 뿐입니다.(아죄송 그런마음이니 오해 마시길)

ID : Ares1025
2017-06-09
14:54:16
띄어쓰기 좀 해주시고 글에 이상한 태그 비슷한 것좀 빼주세요... 읽기 어렵습니다..ㅜㅜ
ID : 돌아온저격수다
2017-06-09
15:09:50
ares님 죄송합니다. 다띄어쓰기 쓴것인데 한글 프로그램이 잘안됩니다. 그것은 이해하여 주시고 태그는 바꾸겠습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