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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해군에서 대잠초계기로 S-3B 바이킹 12대를 도입한 후에 2016-06-09 15:2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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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군에서 필요한 대잠초계기는 32대로 P-3C 오라이언 대잠초계기를 16대를 운용 중에 있고 중고 대잠초계기로 S-3B 바이킹 12대를 도입한 후에 4대의 대잠초계기를 도입한다면 해군 항공대의 예산으로 보면 해군에서 도입, 운용할 수가 있는 대잠초계기는 어떤 기종으로 볼 수가 있나요?


 

 나머지 4대도 S-3B 바이킹이 될지 아니면 세계 최고의 대잠초계기로 불리우는 P-8A 포세이돈을 선택할지 어떤 것이 유력한가요? 해군의 입장에서는 소수 라도 P-8A 포세이돈을 도입하기를 원할까요? 부족한 수량은 우선 급한대로 12대의 S-3B 바이킹으로 채워서 16대의 P-3C 오라이언과 함께 28대의 대잠초계기를 운용하고 소수의 고성능 대잠초계기로 P-8A 포세이돈을 4대 도입해서 운용하는 것이 현실성이 있는 시나리오 라고 할 수가 있을지 궁금 합니다.


 

 P-8A 포세이돈 4대 도입과 운용이 어렵다면 S-3B 바이킹을 제외하고 보면 해군에서 선택할 수가 있는 대잠초계기는 어떤 것이 있나요? C-130J 슈퍼 허큘리스를 기반으로 하는 록히드마틴 사의 SC-130J 시허큘리스나 미니 포세이돈으로 불리우는 보잉사의 MSA 중에서 해군의 입장에서 P-8A 포세이돈의 대안으로 어떤 것을 택할 확률이 더 높다고 볼 수가 있는지 궁금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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