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커뮤니티 > Q & A > 상세보기

프린트
제목 일본이 독도가 을릉도와 함께 우산국이 아니라는 2015-10-27 20:04:26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8869     추천:111
일본이 독도가 을릉도와 함께 신라 지증왕 때에 신라 장군 이사부가 정벌한 우산국과 별개로 보는 근거가 있나요? 김부식의 삼국사기 신라본기 지증왕 편에서 이사부의 우산국 정벌에서 우산국의 범위를 보면 일본은 을릉도만 우산국이고 독도는 우산국에 포함이 되지 않는다고 주장하는 근거는 무엇인지 궁금 합니다.


 

 독도와 을릉도의 거리를 보면 날씨가 맑은 날에 을릉도에서 독도를 볼 수가 있고 독도에서 을릉도를 볼 수가 있다면 자연스럽게 을릉도에서 사는 사람은 독도의 존재를 알 수가 있다면 을릉도와 함께 독도도 우산국의 영토가 되는 것이 아닌가요?


 

 독도를 다케시마 라고 부르면서 일본이 자국의 고유영토 라고 주장을 한다면 일본의 역사 기록을 보면 언제 부터 독도가 일본의 영토 였나요? 무주지 선점론으로 구한말에 일본이 독도를 시마네현 고시로 편입시켰다면 독도가 일본 고유영토설과 무주지선점론은 앞뒤가 맞지 않는 모순이 아닌가요?


 

 일본의 입장에서는 독도가 고유영토 라는 주장과 무주지 선점론은 모순 이라고 생각하는지 그렇지 않는지 궁금 합니다. 모순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면 그 근거는 무엇인가요? 그리고 일본은 독도를 대나무섬 이라는 뜻의 다케시마 라고 부르는 데.


 

 그렇게 보면 대나무와 연관성이 없고 자생하지 않는 돌과 바위가 많은 화산섬을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는 일본의 입장에서는 다케시마 라는 명칭으로 부르는 것이 모순 이라고 생각하는지 그렇지 않는지 그렇지 않다고 생각하는 근거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일본 가고시마현의 다케시마가 있는 데. 일본의 입장에서 시마네현의 다케시마도 필요한가요? 그리고 구한 말에 대한제국 시기에 고종황제의 칙령으로 독도가 을릉도의 부속섬으로 대한제국의 영토 였다는 것에 대해서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는 일본인들은 어떤 입장을 가지고 있나요?

추천 소스보기 목록
이전글 : 대표님...일본이 우리적인가요? 참으로 한심하네요... (2015-10-01 20:57:03)
다음글 : 우리 공군의 5세대 스텔스 전투기로 도입이 되는 F-35A 라이트닝2의 운용유지비는 (2015-11-08 10:5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