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커뮤니티 > Q & A > 상세보기

프린트
제목 박근혜 대통령님의 중국 항일 전승절 열병식 참가가 대한민국의 국익으로 보면 2015-09-06 23:06:28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5943     추천:89

박근혜 대통령님의 중국 항일 전승절 열병식 참가가 대한민국의 국익으로 보면 명분과 실리 라는 측면에서 중장기적인 면과 단기적인 면에서 얻는 것과 잃는 것은 구체적으로 무엇이 있다고 볼 수가 있을까요?


 

경제적으로 보면 중국이 우리 대한민국의 최대교역국 이라는 점과 정치적으로 보면 대북정책과 통일 문제에 대해서 중국의 지지를 얻어낸다는 측면과 일본의 역사왜곡에 공동대응한다는 측면에서 보면 미국과의 동맹관계가 소원해지는 측면이 있는 것과 비교하면 우리가 얻는 것이 얼마나 많다고 할 수가 있나요? 아니면 잃은 것이 많다고 볼 수가 있나요?


 

2차대전 당시 중일전쟁 당시 일본군과 싸웠던 것은 공산당이 아닌 지금은 국공내전에서 패해서 대만으로 쫓겨난 국민당 이라고 보면 중국 공산당이 일본의 침략에 저항한 항일 이란 측면에서 국민당과 비교하면 정통성과 정당성이 있는지 궁금 합니다.


 

 그리고 6.25 전쟁 당시 중공군이 개입해서 1.4 후퇴를 해서 북진통일을 하지 못한 것을 보면 대한민국 국군 통수권자인 우리 대통령이 중국군 열병식을 봐야할 이유가 있는 건가요? 대한민국이 동북아 지역에서 가지는 위상을 보면 고래 싸움에 낀 새우가 맞나요? 돌고래로 비유가 되는 면이 얼마나 있나요?


 

 중국의 동북공정 등의 역사왜곡과 이어도 분쟁 가능성, 중국 어선들의 불법조업, 한반도에 대해서 가지는 중국의 영토적인 야심을 보면 감정이 아닌 이성적으로 보면 우리가 중국과 얼마나 가까워질 수가 있는 건가요?

추천 소스보기 목록
이전글 : 신인균 대표님 이하 운영진들께 바램 (2015-09-06 01:36:04)
다음글 : 대표님...일본이 우리적인가요? 참으로 한심하네요... (2015-10-01 20:5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