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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우리 공군이 f-22a 랩터의 도입과 운용이 가능해지는 2015-04-19 13:5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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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8211     추천:110
 f-22a 랩터에 대한 수출을 법적으로 금지한 오베이법안이 해제가 되면서 우리 공군의 f-22a 랩터의 도입과 운용이 가능해지는 시기는 언제쯤 이라고 할 수가 있나요?


 

지금 현재 우리 공군이 하이급 고성능 대형 전투기로 운용 중인 60대의 f-15k 슬램이글의 노후화가 진행이 되고 공군 내에서 f-15k 슬램이글을 대체할 차기 전투기를 도입사업을 추진한다고 보면 f-22a 랩터가 f-15k 슬램이글을 대체할 수가 있는 유력한 후보기종이 될 수가 있는지 궁금 합니다.


 

 제작사인 록히드마틴 등의 미 방산업체들의 이해관계를 보면 언제쯤 f-22a 랩터에 대한 생산과 수출이 가능해지는 시기는 언제쯤으로 볼 수가 있나요? 2030년 이후에 f-15k의 노후화가 진행이 되는 시기에 맞추어서 f-22a 랩터에 대한 수출금지가 풀릴 가능성이 있나요?


 

 f-15k 슬램이글 전투기의 노후화가 진행이 되고 대체기종을 도입하기 위한 사업이 공군에서 추진, 진행이 되면 2차 kfx 사업을 통해서 대체 기종을 개발하는 것과  f-22a 랩터의 도입이 가능하다면 도입하는 것 중에서 어떤 것이 가장 유력하다고 할 수가 있나요?


 

 그리고 일본이 기술실증기 adt-x를 통해서 개발하는 5세대 스텔스기 f-3 심신은 f-22a 랩터와 f-35a 라이트닝2와 비교하면 어느 정도 수준으로 볼 수가 있나요? 일본의 항공산업의 수준으로 보면 f-3 심신이 f-22 랩터급 스텔스기로 개발이 된다는 것은 과장이 된 측면이 있는지 궁금 합니다.
 

ID : 이슬레이
2015-05-09
15:34:13
가장 큰 문제인 F-35를 다 팔아먹고 F-22에 우위를 점하는 6세대 전투기가 나오고나서야 판매할듯 합니다.
그것도 1급 동맹국들에게 팔고나서 라인 문 닫으려고 할때나.. 가능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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