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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차기 전투기 사업관련 2013-06-14 17:26:19
작성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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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1786     추천:81
http://blog.naver.com/leftcore?Redirect=Log&logNo=50115179054

이거에 관한 회원님들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밀리터리 초보로서 모르는 용어가 너무 많아 쉬운말로 부탁드립니다.

여기서만 보면 라팔이 f-22 도그파이팅에서 바른거같은데요 그리고 탐색도 f-22 x레이더인가 뭔지보다 복합 레이더를 써서 효율도 더 좋다고

나오는거 같은데;;; 디스커버리채널에서는  f-22를 직접 4.5세대라고 소개했고.... (아직 확실한 스텔스 성능을 가진 기체가 없다 현존 5세대 없음)

그래서 궁금한게 라팔이 이렇게 좋은 기종이라면 왜 유로파이터,f-35,f-15se와 경합에서 껴서 차기 전투기 사업으로 선정이 되지 않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은 차기 전투기 사업이  사업성이 진행중인 f-35보다 f-15se가 낫지 않나요?

스텔스가 완전히 된다 치더라도 f-35/f-22는 ICS?? 기관열방출이 많아서 열열상카메라에 다 찍힌다고 하던대... (특히 미사일 덮게 열었을때)

초보회원인만큼 전문용어를 자세하게 풀어서 얘기를 듣고싶습니다..
ID : 고구려(고대경)
2013-06-14
20:10:29
F-15SE는 미공군이 운용하지 않고 수출을 위해서 만든 기종 이라고 본다면 신뢰성에서 검증이 안 되었다고 봐야 합니다. F-5를 기반으로 개량을 한 F-20이 F-16에 밀려서 역사속으로 사라진 것을 보면 F-35A에 의해서 F-15SE도 역사속으로 사라질 것 같습니다. 실존하지 않는 종이비행기 라고 한다면 우리 공군의 차기/차세대 전투기로 도입, 운용한다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봐야 합니다. 주변국들이 5세대 스텔스전투기를 보유할려고 한다고 보면요!

라팔의 경우에는 1차 fx사업에서 패한 후에 다시는 우리 공군의 fx사업에 참여를 하지 않을 거라고 했고 그 당시 라팔은 완전히 개발 완료가 된 기종이 아니고 우리 공군이 원하는 F-4를 대체하는 다목적기로 보면 공대지 타격 능력이나 폭장량 등에서 요구사항을 완전히 충족시키지 못했습니다.
ID : ddonwlstn
2013-06-14
20:30:40
아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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