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커뮤니티 > 무기/국방 > 상세보기

프린트
제목 홍콩 전전긍긍하는 중국... 2019-08-16 06:52:49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508     추천:10

미 중 무역분쟁과 중국이 위안화 절하등.. 재미 있게 싸우고 있습니다.

홍콩은, 자유 무역 도시로써, 아시아권의 자유 금융 도시입니다.  중국 위안화와 미국 달러가 가장 많이 환전 되는 도시이죠, 국제 금융의 선진국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호주 캐나다등등...  미 영 동맹이 옹호하는 홍콩은, 실물 경제가 아닌, 금융 경제를 움직이는 도시입니다.

중국이 홍콩에 군사개입 한다?  미국은 이거 기다리고 있을 겁니다.  명분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미국과 영국의 홍콩은행 금융 봉쇄... 중국은 홍콩을 통한 달러 환전을 못합니다.
미국과 EU가 홍콩에서 자본을 다 빼내면, 홍콩은 그냥, 중국의 일개 도시에 불과합니다.

중국 공산당이 홍콩을 장악하면, 국제 금융 다 빠져 나갑니다.
지금 홍콩 시위 사태는, 한일 무역 분쟁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그리고 재미있게, 워게임 보듯이... 우리는 지켜보면 됩니다. 왜냐 우리나라는 국제 금융에서 힘을 못 쓰는 나라이기 때문에..

중국은 이길 수 없는 싸움을 버티고 있는 중이죠...

트럼프 대통령이 재선 실패해도, 이 정책은 계속 갑니다... 

정당 정책이 아니라, 미 국방부와 CIA가 중국이 미국의 동맹국을 약화시키는 전략을 펴고 있다고, 보고서 올라가고, 미국 공화당과 민주당이 이에 공감하고, 같이 펼치는 전략입니다.  미국은 국익을 위해서는 여야가 같이 움직입니다. 우리나라와는 다르죠..

미 중 무역 분쟁은, 1~2년 안에 끝나기 힘듭니다. 그리고 미 중 무역 분쟁은, 10프로 실물 경제를 갖고 노는 게임인데, 세계 경제의 90프로를 좌지우지하는, 환율과 금융 봉쇄하면, 중국은 많이 힘들겁니다.  홍콩은 중국 금융의 전초기지 역할을 하지만, 주요 투자국은 미국과 영연방의 자금입니다.

한가지 예를 들어 볼까요?

김대중 대통령이, 영국에서 공부하고, 영국 여왕 초청했습니다. 햇볕정책도 같이 했습니다.  미국으로써는 뒤집어질 일인데, 찍소리도 못했습니다.

영국 왕실과, 미국 대통령의 파워는 차원이 다릅니다. 눈으로 보기에는, 미국 대통령 와~~ 하지만,

영국 왕실은 영연방 소속국가를 좌지 우지 할 수 있습니다. 정치적인 개입은 안하지만, 영국 여왕이 움직이는 것과 차원이 다릅니다.
영 연방 국가가 얼마나 되는지는, 구글 검색해도 잘 나옵니다. 이들끼리 연합체도 구성하고 있습니다.

영국 여왕이 방한 할 때, 영 연방 국가들이 방송 내보내고, 주목 했습니다. 그런데, 미국 대통령이 방한하면? 일부 관련 국가 말고는 관심도 없습니다.

미국이 뭐 좀 하려고 하면, 영국 쫓아가서 동의 좀 해달라 ~~삐리리..~ 이러고 있습니다.

정치를 하려면, 역사를 알아야 한다고 하는데?  우리나라 정치인들  그냥 아마추어 입니다.

정치인 당신의 능력으로, 영 연방국을 죄다 움직여 보세요...

세계을 움직이는 두 개의 세력 , 영국 왕실과 로마 교황...  영연방, 교황청(카톨릭).. 

국사력 동원, 전쟁은 최 하수들이 세우는 전략....
추천 소스보기 목록
이전글 : 차기 공군기에서, JHMCS는 도태 시킵시다. (2019-08-16 05:16:00)
다음글 : 북한이 요즘 주제 파악을, 못하고 있는데... (2019-08-16 07:2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