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커뮤니티 > 무기/국방 > 상세보기

프린트
제목 국방과 안보는 미래지향적이여야 한다. 2019-04-29 19:07:01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627     추천:16
 
국방과 안보는  미래지향적인 분야이다. 또한 적의무기체계를 잘알지못하면. 나의 무기체계를 알수없다고 볼수있다. 또한 국방과 안보는 돈이 많이 든다. 그러므로 국방과 안보는 상당히 세세한 분야까지 하나도 구멍이 없어야 된다. 




(이 그림의 출처는 사실 해외에서 나온것이지만. 사실 따끔한 비평이 들어가있다.) 

핸드폰으로 싸우는사람들은 사실 입으로만 전쟁을 외치는사람들이며. 

총을맞는 군인들은 바로 전선에서 복무하는 현장직들을 상징한다. 

알다시피 전쟁은 많은 변수들이 있으며. 절대 쉬운것도 아니다. 


손자병법을 저술한 손무는 손자병법 시계편에서 이렇게 저술을 하고있다. 

兵者, 國之大事 死生之地 存亡之道 不可不察也.

(전쟁이란 국가의 큰 일이며 살고 죽는 것이 정해지고, 흥하고 망하는 방법이니 상세히 살피지 않을 수 없다. ) 

또한 손자병법의 모공편에서는 

是故百戰百勝, 非善之善者也, 不戰而屈人之兵, 善之善者也. 故上兵伐謀, 其次伐交, 其次伐兵, 其下攻城.

(백 번 싸워서 백 번 이기는 것이 최상이 아니다. 싸우지 않고 적을 굴복시키는 것이 최상이다. 그러므로 최상은 병력으로 적의 싸우려는 의도 자체를 깨는 것이고, 다음은 적의 외교를 깨는 것이고, 그 다음은 적의 병사를 깨는 것이고, 성을 공격하는 것은 최악이다.) 

라고 적었고. 

知彼知己 百戰不殆 不知彼而知己 一勝一負 不知彼不知己 每戰必殆

(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 번 싸워도 위태롭지 않고, 적을 모르고 나만 알면 한 번 이기고 한 번 질 것이며 적을 모르고 나도 모르면 싸울 때마다 위태롭다.)

라고 적었다. 

참고로 이세병법은 현재에도 잘통하고있다. 

특히 세번쨰 항목은 지금도 유효하여. 지금 강대국들은 정보전을 통해 상대방의 모든것들을 알아내려 최선을 다하고있다. 또한 두번쨰항목도 지금시대까지 유효하여. 북한을 상대로 미국이 쓰고있는 전술이기도 하다. 현재도 미국의 장성들은 손자병법을 포켓북형식으로 가지고 다니며 전세를 읽는데 인용하고있는데. 특히 임진왜란의 명장인 이순신 제독또한 손자병법의 왕팬이였다는걸 안다면. 이 세가지는 우리국방사에서는 꼭 잊어서는 안될것이다. 



(미국에서 쓰는 상륙정.  흔히 2차대전영화에서 많이 볼수있을것이다.) 




(일본 육상자위대 군복밑 장비들.) 



(소류급 잠수함 내부도. 참고로 스털렁기관으로 움직인다.) 



(X-2시제기는 현재 개발이 완료된 일본 미쓰비시 신신 선진기술 실증기로. F-2타입은 미국제 F-22 타입을 모델로. F-3타입은 F-35나 상위기종으로 할가능성이 있을듯. 하지만 F-3기종은 아직 만들지않았으므로. 아직 스펙에대해서는 미지수이나. X-2의 제작방식처럼 각 파트 연구개발에 몰두하면서. 실증시험을 할듯. 참고로 2030년에 F135엔진동급으로 엔진출력을 높일예정인듯. F135엔진급이면 F35라이트닝급이상을 노리는듯하다.) 



(세로로 보길 바란다. 일본제  탱크들.) 




(세로로 보길 바람. 육상자위대에서 사용중인 소총들.) 





(세로로 보길 바람. 육상자위대. 이라크전용 장비들.) 




참고로. 일본의 잠수함급은 대부분 2천톤급이 조금 안된다. (소류급이 2,950t급.) 

참고로 사진에 나와있는건 우즈시오. 유우시오. 하루시오로. 각각 1,850t.2,200t,2,450t급이며. 유우시오급은  이미 하푼발사대가 있는 잠수함 타입이다. 


특이한건 중국의 샹급이 공격 원자력잠수함인데. 7천톤급이며. 4척이나 이미 있다. 그리고 한국과 일본은 전략원잠이 사실상 없다. 그리고 6천톤급이 넘는 원자력함은 사실상 중국이외에는 존재조차 하지않는다. (실제이야기고. 이후 중국은 또 095급 공격원잠을 개발중이다.이녀석은 배수량이 자그만치 7900톤.) 


물론 몸집이 큰건 잠수함에게는 중요치않다. 아쿨라급만봐도 몸집이 커서 유지비용이 순삭당할정도였으니말이다. 

하지만 중요한건 그 큰몸집덕분에  러시아는 ICBM경쟁에서 미국을 압도할수있는 힘을 가지게된것이다. (특히 RSM-56 불라바의경우에는 MD를 회피할수있는 기능까지 가지고있는 미사일이며. 핵미사일도 탑재가 가능한정도이다. 물론 이것을 가능케한것은 과학자.과학자 덕분이다.) 

참고로 국방과 안보는 저절로 이루어지지않는다. 왜냐면 안보는 무조건 숙련된인력과 과학자. 그리고 탄탄한 재원등이 뒷받침되어야한 재대로된 국방과 안보가 성립된다. 

참고로 대한민국에서 벌어지는 방산비리. 그리고 각종 군대문제들은 안보에 심각한 영향을 준다. 또한 폐쇄된 군문화와 숙련된 인력없는 군문화는 결국 군대의 부실화를 창조해낸다. 

군인은 하나의 직업이다. 또한 군대를 이루는 조직또한 숙련된 인원이 아니면 사실상 운용하기 힘들다. 

어중이 떠중이가 백만이 온다 한들 숙련된 인원 10명이 한명당 100명을 상대하면 그것으로 끝이다. 

군인은 어느상황에서나 자기판단으로 굳건히 움직여야 하는 조직이다. 

그러므로 미래지향적이 여야 한다. 

PS : 현재 일본은 이즈모급 (항모개장 승인.) 상태가 난 상황이며. 이즈모급은 다용도 항모로 개장될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참고로 우리나라는 LPX-2계획으로 이미 4만톤급 상륙함을 계획중이나. 솔직히 항공모함은 건조부터 사실상 유조선을 건조하는것만큼 도크가 커야하고. 전문화된 인력이 없으면 사실상 계획자체가 힘들뿐더러. 또한 재화가 많이 필요하여. 대기업민간집단의 건조기술이 아니면 사실상 건조는 조금 어렵다고 봐야한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이전글 : 독야청청님이 출판하셨네요 (2019-04-20 22:41:07)
다음글 : 체급상 드골항공모함에 안꿀리는 이즈모 (2019-05-25 23:16: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