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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일본의 3천톤급과 우리가 만들려고 하는 3천톤급은 차이가 있지 않나요? 2013-08-14 02:21:21
작성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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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6823     추천:107
제가 알기로는 일본은 복강경인가요? 2중선체구조로 되어 있고,
우리나라는 단일선체로 건조하는걸로 알고 있는데요.
우리나라뿐만이 아니라 미국이나 거의 대부분이 우리와 같은 구조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같은 3천톤급이라고 하더라도, 우리가 건조하려고 하는 3천톤급이 더 크지 않을까요?
내부구조나 효율성에서 말입니다.
그렇다면,
현재 건조되고 있는 1800톤급 잠수함도 일본의 건조방식으로 따진다면, 2000톤급이 넘지 않을까요?
ID : 백두산
2013-08-14
11:04:49
이중선체는 외부압력을 견디는 선체가 외부선체가 아닌 두번째 압력선체이니, 압력선체크기를 3000t급에 맞추면 될것이기에 내부 용적은 비슷할듯 합니다..
우리의 214급은 단일선체입니다.. 딱 1800t급 잠수함이 맞습니다..
ID : 김태훈
2013-08-14
21:36:15
이중선체에 대하여 통상 외각 선체가 압력선체라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몇몇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곤 외각 선체는 내부에 해수를 유입하여 수압을 버티는 형태로 건조되기에 중량 증가에 많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중 선체로 건조하는 이유는...

러시아의 경우, 기기 정밀도가 부족하여 발생하는 소음을 이중 선체를 통하여 감소시킴을 목적으로 하며,

일본의 경우, 자국내 항만 등 주요 시설 외 연근해에 투기된 불법 부유물 외 유빙 등 함의 외부에 타격을 줄만한 부유물이 많아 긴급 보수에 유리하며 부수적으로 디젤 잠수함으로서 발전시 발생하는 진동음을 상쇄하여 소음 감소를 도모함이 목적이며,

독일의 경우 화재 외 발열로 인한 파손의 위협이 있는 연료전지를 선체 사이에 배치하여 해수에 의한 냉각효과 외 파손되더라도 승조원의 생존 확률을 높이기 위함입니다.
ID : 원현준
2013-08-16
10:54:46
독일도 2중선체구조를 사용하고 있군요? 감사합니다.
ID : 백두산
2013-08-16
14:53:07
아! 러시아 같은경우 작전환경이 한목했다고 보시면 됩니다..북해나 그 밑에서 주로 작전하는 잠수함들이다 보니 유빙등에 충돌할가능성이 높아서 2중선체을 체용할수 밖에 없는..
ID : 김태훈
2013-08-16
16:38:31
밀리돌이님

212가 2중 선체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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